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업데이트 정보] 굿노트5 Macbook용 유니버셜앱 등장

본문

안녕하세요 도란입니다. 오늘은 굿노트5의 업데이트 소식입니다. 원래 기존에도 굿노트5 Macbook용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9,900원이라는 다소 비싼 금액이었습니다. 아이패드에서 굿노트5를 구매했더라도 맥북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추가로 구매를 해야 했었죠. 그런데 이번에 업데이트가 되면서 아이패드 굿노트5 사용자들이 무료로 맥북에서 굿노트를 이용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맥북 굿노트5를 검색해보면 바로 다운로드 할 수 있게 나와있습니다. 기존의 9,900원 Legacy Version 은 화면 아래에 나와있네요.

 

맥북용 굿노트5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ac을 스마트 디지털 종이와 강력한 문서 관리 시스템으로 탈바꿈 시켜드립니다.

이제 맥에서도 아이패드용 굿노트와 동일한 기능을 누리고, 문서를 여러분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마음껏 열어보세요.

문서 작성과 불러오기, 편집을 맥에서 한꺼번에
- 디지털 노트북을 만들고 키보드로 텍스트 입력을 하거나, 마우스/트랙패드 또는 사이드카로 연결한 아이패드에서 애플 팬슬로 글을 쓰고 그림을 그려넣으세요.
- PDF와 이미지를 불러오고 굿노트에서 주석을 첨부하세요
- 맥에 있는 문서를 드래그 앤 드롭으로 굿노트 노트북에 쉽고 간편하게 추가하세요.

종이 없는 문서 관리
- 문서를 폴더로 정리하고 하위 폴더를 무제한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 중요한 문서나 페이지, 폴더를 즐겨찾기하여 빠르게 엑세스 하세요.
- 문서를 빠르게 훑어볼 수 있는 사용자 지정 개요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 문서나 페이지를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즉시 불러올 수 있습니다.

모든 노트가 항상 여러분 곁에
- iCloud를 통해 최신 변경 사항이 아이패드와 아이폰, 그리고 다른 맥과 동기화됩니다.
- 맥에서 준비한 문서를 다른 기기에서 매끄럽게 연결해서 작업하세요.


아날로그 종이의 한계에서 탈출
- 필기를 자유롭게 이동하고, 크기를 조정, 회전하고, 색상을 변경하세요.
- 모양 도구를 이용해 완벽한 도형과 선을 그릴 수 있습니다.
- 강력하고 스마트한 지우개 도구 : 지우개를 이용해 전체나 일부를 선택적으로 지울 수 있습니다.
- '하이라이터만 지우기'로 설정하여 잉크는 온전히 유지하세요.
- 기존의 하이퍼링크를 통해 PDF 사이를 자유롭게 이동하세요

 

 

 

Mac용 굿노트를 설치해서 잠깐 사용해보았습니다. 아이패드용 굿노트와 기능이 똑같네요! 터치패드가 애플펜슬의 역할을 하기는 하지만 글씨를 쓸수있는 정도는 아닌 것 같습니다. 맥용 굿노트의 가장 큰 장점은 텍스트 입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맥용 굿노트를 얼마나 사용하게 될 지는 모르겠지만, Goodnote5를 맥에서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기쁘네요 :)

 

아이패드와 맥을 동시에 가지고 계신분이라면, 맥북에서도 이제 무료로 Goodnote5를 사용해보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