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패드 굿노트 하이퍼링크 사용법 & 만드는 법 (굿노트5)

IT테크 프로그램 어플/굿노트5 Goodnotes5

by 도란 Do Ran ˚。 2020. 2. 21. 18:00

본문

안녕하세요. 아이패드 굿노트 하이퍼링크 사용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하이퍼링크 사용방법

하이퍼링크가 포함되어 있는 유, 무료 서식을 공유받은 후에 하이퍼 링크를 이용하려면 아래 사진과 같이 우측 상단의 연필에 직선이 그어진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클릭하게 되면 화면이 변하면서 아래와 같은 모습으로 변하게 됩니다. 이렇게 화면이 변하면 하이퍼링크 사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원하는 페이지로 이동한 후에, 다시 볼펜에 동그라미가 그려진 버튼을 누르게 되면, 원래대로 돌아가게 됩니다.


 하이퍼링크 서식 만드는 법

굿노트 하이퍼링크 다이어리 속지를 만들고 싶을 경우에는 아이패드에 설치되어 있는 [키노트]를 이용해야 합니다.

키노트 아이콘

키노트는 윈도우의 PPT라고 생각하셔도 좋습니다. 키노트는 프레젠테이션, 이미지 편집부터 썸네일 만들기까지 활용도가 굉장합니다.

1) 키노트 새문서 열기

키노트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프레젠테이션 생성] 버튼이 보입니다. 그리고 흰색 테마로 선택을 해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적혀있는 두 개의 네모칸을 이중 탭을 하여 [삭제]해줍니다.

빈 화면에 여러분들이 하이퍼 링크를 넣어줄 화면을 만들어줍니다. 이때 가지고 있는 서식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혹은 굿노트 안에 기본 서식을 PDF로 내보낸 후에 키노트로 불러와도 됩니다. 이 내용은 따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급히 손글씨로 글씨를 적고 네이버 달력 화면을 캡쳐 해왔습니다. 

저는 1년치 다이어리 서식을 만드는 게 아닌, 1개월 데일리 플래너로 이동하게 만들어 줄 예정이기 때문에 3월 달력을 가지고 왔습니다.

 

2) 하이퍼링크 만들기

하이퍼 링크는 키노트의 도형을 이용합니다. 아래 화면처럼 [+] 버튼 - 도형 - 기본 에서 사각형 도형을 선택합니다.

내가 하이퍼링크를 지정하고 싶은 크기만큼 도형을 변형시켜 줍니다. 저는 숫자와 주변 네모칸까지 클릭이 되도록 네모칸을 크기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이제 파란색깔을 투명으로 바꾸어 주어야 하는데요, 사각형을 선택해준 상태에서 아래 화면과 같이 붓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붓 모양의 아이콘 - 채우기 - 프리셋 - 맨 오른쪽 페이지] 이렇게 이동하시면 채우지 않음 이라는 글씨가 보입니다. 클릭하면 파란색 사각형이 투명하게 변합니다.

 

3) 이동할 페이지 지정해주기

이동할 페이지를 지정해주기 전에, 페이지들을 추가로 넣어줍니다. 이때도 가지고 있는 서식을 이용하면 됩니다. 서식에 관련된 내용은 추후 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하이퍼링크를 지정해 줄 숫자만큼 페이지를 만들어 줍니다. 저는 테스트로 5개의 페이지만 추가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페이지를 다 만들어 주었으면, 아까 투명하게 만들어 놓은 사각형을 클릭한 후 [링크]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다음 슬라이드에 링크]를 클릭합니다.

3/1을 클릭하면, 3/1에 해당하는 2번 페이지로 이동하겠다고 지정을 해주는 일입니다. 3/1페이지는 2페이지에 있기 때문에 2번을 눌러줍니다. 슬라이드는 생성된 슬라이드만큼 나타납니다.

이제 같은 방법으로 모든 날짜에 하이퍼 링크를 연결해줍니다.

링크가 생성되고 나면 아래와 같이 파란색 화살표가 나타납니다.

4) 굿노트로 내보내기

하이퍼 링크를 전부 지정해주고 난 뒤에, 굿노트에서 사용하려면 [내보내기]를 해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키노트 우측 상단에 있는 점 세 개를 눌러줍니다.

[더보기 - 내보내기 - PDF] 순서로 눌러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때 굿노트에서 바로 열어도 되지만, 저는 파일에 저장을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굿노트로 이동한 후에, 아래와 같이 [새문서] - [불러오기]를 이용하여 좀 전에 만들어주었던 파일을 열어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키노트에서 만든 하이퍼링크 서식을 굿노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다양하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