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람 얼굴 만화 효과 만들기 어플 추천 ToonMe 툰미 (feat. BTS)

IT테크 프로그램 어플/App Store 어플리뷰

by 도란 Do Ran 2020. 6. 22. 17:38

본문

애니메이션 효과를 줄 수 있는 어플을 찾아보다가 ToonMe라는 어플을 발견했습니다. App Store (앱스토어)와 Google Play Strore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유료 버전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1개월에 4.99달러/ 1년에 9.99 달러를 지불해야 합니다. 하지만 무료 효과들도 굉장히 좋으니, 충분히 무료로 사용해보시고 유료로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단, 무료 버전에는 ToomMe 툰미 로고가 붙습니다.)

 

애니메이션 효과를 만들어 주는 ToonMe 어플

어플을 사용하기 위해서 앱스토어에서 ToonMe라고 검색한 뒤 다운로드 합니다. 

 

 

처음에 열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나옵니다. 3일 무료체험을 누르지 마시고, 왼쪽 상단에 있는 X 버튼을 눌러야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처음에는 X 버튼이 잘 안보이더라고요)

 

상단 X 버튼 눌러야 무료 사용

 

만화 효과 어플 ToonMe 사용방법

위에서 말한 X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첫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사진 선택'을 눌러주세요. (팝업으로 나오는 사진첩 및 카메라 접근을 허용해주어야 어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사진에 대한 안내 페이지가 나옵니다. 빛이 과도하게 들어가거나 빛이 부족한 사진들은 사용하지 말라고 나오네요. 

 

 

그리고 단체사진이나 전신사진을 사용하지 말라고 합니다. 독사진으로 상반신만 나온 사진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알겠습니다'를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카메라 화면이 나옵니다. 아래에 있는 [갤러리]버튼을 눌러서 사진첩으로 들어가 주세요.

 

 

사진첩에 있는 사진들 중에서 만화 효과를 넣어 줄 사진을 선택합니다. 저는 'BTS 진' 사진을 이용하겠습니다.

 

 

원하는 크기로 영역을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초록색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애니메이션 효과로 처리 중이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몇 초의 시간을 기다리면 아래와 같이 결과물이 나옵니다.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아니요를 선택하면, 제대로 된 사진으로 다시 선택하라는 내용이 나옵니다. [예]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애니메이션 스타일을 정하는 선택창이 나옵니다.

 

 

무료로 두 가지의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첫 번째 스타일이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선택한 뒤 초록색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음으로 넘어가면 배경 및 레이아웃을 선택해야 합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레이아웃들을 차례로 적용해본 뒤 원하는 스타일로 선택합니다.

 

 

아래와 같이 완성이 되면, 하단 왼쪽에 있는 [저장]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때에도 구매 팝업창이 나오게 되는데 마찬가지로 왼쪽 상단의 X를 눌러주세요.

 

 

이렇게 사진첩에 만화 효과 사진이 저장되었습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다른 멤버들의 사진도 효과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아이패드로 드로잉 어플인 프로그리에이트로 따라 그리기를 연습하던 중 문득 생각이 났습니다. 만화처럼 그림으로 된 인물화가 있으면 따라 그리는 연습하기가 훨씬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던 거죠. 그리고 싶은 사진이나 인물을 만화로 변환시켜서 따라 그릴 수 있으니까요. 이런 의미에서 개인적으로 정말 만족스러운 어플이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신이 원하는 사진을 넣어, 제품을 만들 수 있는 셀프 커스텀 제품에도 응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대로 제 사진을 한번 찍어봐야겠어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이상입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