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동영상 편집어플 블로(VLLO) 자막 자연스럽게 나타나기(페이드 인 아웃)

IT테크 프로그램 어플/블로 VLLO

by ˚。 2020. 2. 24. 18:00

본문

안녕하세요 도란입니다. 오늘은 동영상 편집 어플인 블로(VLLO)를 이용해 글자가 서서히 나타나는 효과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새로운 비디오 불러오기

우선 아래와 화면에서 [+비디오 만들기]를 눌러서 새로운 비디오를 불러옵니다.

블로 첫 화면

비디오에서 원하는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선택을 한 상태에서 아래 바에 정렬되어있는 클립을 꾹 누르면 비디오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크기는 '유튜브'를 기준으로 [16:9] 화면 비율을 설정해줍니다. 영상 배치는 자연스럽게 화면 비율에 맞출 수 있도록 [끼움]으로 해줍니다.

자막 넣기

블로에서는 자막을 넣을 수 있는 방법이 두 가지 있습니다. 바로 '글자'와 '자막'입니다. 그런데 제 경우에는 자막 항목 보다, [글자]항목에서 자막을 주로 사용합니다. 글자 항목에 들어있는 폰트나 스타일이 조금 더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블로에서 자막 넣기

그리고 글자에서 스타일을 정해줍니다. 블로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자막 스타일이 모두 제 취향이라 골고루 사용합니다.

블로 자막 종류

자막에 페이드 인 효과 넣기 (애니메이션)

마음에 드는 글자를 눌러서 넣어 준 후에, 화면에 있는 글자를 한번 더 터치하면 아래와 같이 글자를 편집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설정 창에서는 글자를 넣을 길이, 스타일, 폰트, 불투명도 등을 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애니메이션] 항목에서 글자가 어떻게 나타나고 어떻게 사라지는지 정할 수 있습니다. 글자를 자연스럽게 페이드인 해서, 페이드 아웃하려면 아래와 같이 [시작 - 페이드 - 확인] 누르고 [끝 - 페이드 -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미리보기를 통해 아래와 같이 자연스럽게 자막이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로 어플은 무료로 제공하는 기능만으로도 충분히 영상을 만들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프리미엄 유료 결제 비용은 12,000원이고 한번 구매하면 평생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편집 어플인 키네마스터가 매월 6,000원(36,000원/년)의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걸 생각하면, 개인적으로 입문자 입장에서는 가성비가 좋은 어플인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