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DB손해보험 보험료 납입 증명서 모바일 발급 (종합소득세 신고 & 연말정산)

본문

DB손해보험 보험료 납입 증명서 모바일 발급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거나 연말정산을 할 때 보험료 납입 증명서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DB손해보험의 보험료 납입 증명서를 모바일로 어떻게 발급받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먼저 앱스토어에서 DB손해보험 어플을 다운로드합니다.

 

▼ 어플을 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오른쪽 아래에 있는 [MY] 메뉴를 선택합니다.

 

▼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비회원으로 본인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관한 동의를 한 뒤, 주민등록 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 인증 절차를 해주어야 합니다. [휴대폰 인증]을 해줍니다.

 

▼ 본인의 통신사에 맞게 휴대폰 인증을 해줍니다.

 

▼ 인증을 완료하고 나면 본인이 계약한 보험들의 목록이 나옵니다. 보험 내용을 선택합니다.

 

▼ 아래와 같이 계약 상세내역을 볼 수 있는데, 오른쪽 상단에 있는 화살표를 눌러줍니다.

 

▼ 아래에 메뉴들이 나오는데, [증명서 발급] 을 선택합니다.

 

▼ 상단에 연말정산용 보험료 혹은 종합소득세 신고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종류를 선택하고 연도별 기준을 선택한 뒤 조회를 누릅니다. 그리고 [발급] 버튼을 눌러줍니다.

 

▼ 증명서 발급은 이메일 혹은 팩스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메일로 받아보겠습니다. 이메일 선택 후 [발급]을 누릅니다.

 

▼ 확인을 누르면 증명서가 이메일로 전송이 됩니다.

 

이메일을 들어가서 확인해보니 아래와 같이 증명서 메일이 도착해있습니다. 첨부파일을 열어봅니다.

 

▼ 비밀번호는 주민등록번호 앞 6자리입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나면 아래와 같이 보험료 납입 증명서 서류를 받을 수 있습니다.

 


DB손해보험 어플에서는 증명서뿐만 아니라 자신의 보험 계약 내용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