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도비 Adobe 구독 결제 취소 (Feat. 조기 취소 수수료)

IT테크 프로그램 어플/TIP

by ˚。 2022. 12. 4. 06:54

본문

어도비 결제 취소


어도비 프로모션으로 어도비의 모든 프로그램을 35,200원으로 이용할 수 있는 구독권결제해서 1년 동안 사용하고 있었다. 그런데 갑자기 62,000원이 결제되는 것을 보고, 벌써 1년이 지났다는 것을 알았다. 부랴부랴 컴퓨터를 켜고 어도비 플랜을 결제 취소를  찾아보았다.


▼ 먼저 어도비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 https://www.adobe.com/kr ) 로그인을하고, 오른쪽 상단에 프로필을 눌러준다.

 

▼ 그리고 [계정 보기]를 눌러준다.

 

▼ 내가 구독하고있는 플랜을 관리하는 [플랜 관리]를 눌러준다.

 

▼ 내가 구독을 시작한 날짜와 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 (프로모션 기간인 1년이 지나서 금액이 올라있었음ㅠ) 그리고 오른쪽 아래에 있는 [플랜취소] 버튼을 누른다.

 

▼ 플랜을 취소하는 이유를 선택하고, [계속] 버튼을 누른다.

 

▼ 계약기간이 남아있는 경우에 조기 취소 수수료가 나오는데, 여기서 수수료가 없는 분들은 [계속]을 누르면 되지만 나는 1년이 갱신되자마자 취소를 하는 거라서 취소수수료가 어마어마했다. (34만 원이라니!!!!)

 


 

이렇게 많은 금액이 취소 수수료로 나오는 이유가 궁금해서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다. (어도비 고객센터 02-530-8000)

 

이유는 이러하다.

조기 취소 수수료가 없으려면, 갱신 1개월 전에 취소를 해야 한다고 한다.

 

최초 결제일이 2021년 10월 21일이고, 1년 갱신일이 2022년 10월 21일이라면

구독취소는 2022년 9월 21일~10월 20일 사이에 해야 취소 수수료가 붙지 않는 것이다.

 

나는 1년 갱신일 당일인 10월 21일에 취소했기 때문에 수수료가 붙는다는 것이다.

 

즉, 만 1년이 지난 상태에는 조기 취소 수수료가 붙는다고 한다. 

 

결제 취소 수수료가 너무 비싸서, 계속 사용할 가능성이 있는 프리미어 프로만 따로 개별 구독하기로했다. (이게 취소수수료보다 더 저렴하기 때문에...) 즉, [플랜 변경]으로 1년 더 사용하기로 했다.

 

이왕 이렇게 된 거 열심히 영상편집을 해야겠다 ㅜㅜ 대신 1년 뒤에 취소를 제대로 하기 위해 미리 캘린더에 저장을 해두었다! 

 

https://www.adobe.com/kr

 

어도비ㅣ크리에이티브와 문서 관리 및 마케팅 솔루션 | Adobe

Adobe는 디지털 경험을 혁신하고 있습니다. 어도비 고객이 콘텐츠와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전달하고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www.adobe.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