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5일만에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후기 (1번 도전에 승인)

인터넷 웹 페이지/블로그 기록

by 도란 Do Ran 2020. 2. 25. 08:45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고 15일 만에 애스센스 승인을 받게되었습니다. 정확하게는 14일째 되는 날 신청을 했고, 만 하루만인 15일째에 승인을 받았습니다. 반신 반의 하면서 '한번 넣어볼까'하고 신청했던 터라 아직도 믿기지가 않습니다.

 

 사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가장 걱정이 되었던 부분이, 애드센스를 언제쯤 승인받을 수 있을지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애드고시라고 불릴 만큼 승인이 쉽지 않다는 얘기를 접했기 때문에 1달 동안 꾸준히 글을 써야겠다는 마음으로 글쓰기를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개설 15일 만에, 15개의 글로 승인을 받았습니다. 물론 제 블로그에는 방문자가 없기 때문에 애드센스를 붙이는 것이 아직 의미가 없지만 말입니다. 

애드센스 승인 방법

혹시나 저의 애드센스 승인 경험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도 있을 수 있기에, 어떠한 글을 어떻게 작성을 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카테고리

카테고리는 생활정보, 문화, 연애, IT 이렇게 크게 네 가지 종류였습니다. 그리고 골고루 글을 적었던 것 같습니다. 생활정보와 문화, 연예에 글이 한두 개씩 있었고, 7개의 글이 전부 IT 분야였습니다. 시작할 때는 어떤 글들을 써야 할지 갈피를 잡을 수 없어서 다양한 글을 썼습니다. 그러다가 친절한 효자손의 [구글 애드센스 고수익자 되기]라는 책을 구매하고 정독한 후, [p.67 강좌 콘텐츠를 해보자]라는 부분에서 힌트를 얻어, 잘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인 '굿노트'의 강좌를 올리게 되었습니다. 비슷한 내용의 글을 7개 올렸던 부분이 애드센스 승인에 도움을 주지 않았을까 하는 추측을 해봅니다.

 

2) 글자 수 1000자 이상?

90퍼센트의 글이 1000자를 대부분 넘어갔습니다. 의도한 바는 아니지만, 간단하게 강좌를 쓴다고 해도 쓰다 보면 1000자가 넘어갔습니다. 그래서 1000자의 글자 미만으로 적어도 승인 가능하다는 부분은 잘 모르겠습니다. 1000자의 글이 많고 길어 보이지만,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서론, 본론, 결론 정도만 적어도 1000자가 금세 넘어간다는 것을 블로그를 작성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3) 방문자가 많아야 한다?

제 블로그는 지금도 일 방문자가 0명에서 2명 정도입니다. 제 글을 거의 보는 사람이 없다는 것입니다. 물론 이 글도 지금 봐주는 사람이 없겠지만, 미래에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는 기대로 적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 제가 블로그를 키워 나가는 과정의 '일기장'같은 것이기도 하고요. 이렇게 방문자가 전혀 없는 블로그이지만 애드센스 승인이 되었습니다. 구글에서 제 블로그의 미래성을 고려해주었다고 스스로 위로해봅니다.

 

4) 이미지 개수

사실 이미지의 숫자에 대해서는 전혀 신경을 쓰지 않았습니다. 정보에 대한 내용은 보통 이미지가 1~2개 정도였고, 강좌 부분에서는 이미지가 20개가 넘는 페이지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미지는 전부 파일명을 주제와 같은 내용으로 변경했습니다. 이미지 용량이 크다고 생각할 경우에는 용량을 줄여서 업로드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이미지의 개수는 애드센스 승인에 문제가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다만 다운로드하거나 캡처한 이미지의 이름을 주제에 맞게 파일명을 변경해 주는 것은 좋을 것 같습니다.

 

5) 가독성

제가 나름의 신경을 썼던 부분입니다. 글을 최대한 읽기 좋게 제목과 소제목, 본문 글자 크기를 다 분리해주었습니다. 물론 제가 글 쓰는 요령이 더 늘어나면 자연스럽게 가독성이 좋아지겠지만, 일단 지금 할 수 있는 선에서 최대한 신경을 썼던 것 같습니다.

 

6) 1일 1개의 포스팅

책에도 나와있듯이 글재주가 없는 저 같은 경우에는 꾸준함이 정답이라 생각하고 최대한 하루에 한 개를 작성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정확하게 하루에 한개를 적은 것은 아니지만, 15일 동안 15개의 글을 적었으니 평균적으로 1일 1포 스팅을 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기준을 위해 한 것만은 아녔습니다. 글을 적는 습관을 들이기 위해 꾸준히 적고 있습니다. 현재는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기 때문에, 방문자 유입을 위해  최대한 1일 1.5개의 포스팅을 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이렇게 제가 블로그를 개설한 지 15일 만에 15개의 글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후기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블로그 수입을 위해 블로그를 시작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20.02.25 12:28 신고
    애드센스 승인 축하드려요.
    이제 부터 진짜입니다ㅎㅎ
    화이팅~!
  • 프로필 사진
    2020.02.25 16:13 신고
    구독했습니다 ㅎㅎ
  • 프로필 사진
    2020.02.26 00:02 신고
    축하드립니다. 이제부터가 본격적인 시작이네요. 초심 잃지마시고. 우리 화이팅합시다^^ 맞구독하고 갑니다!!
  • 프로필 사진
    2020.02.26 17:59 신고
    축하드려요^0^
  • 프로필 사진
    2020.02.28 17:01 신고
    승인 축하드려요^^ 부러워요~!!! ㅋㅋ
    • 프로필 사진
      2020.02.28 17:04 신고
      감사합니다. 승인 받기만을 기다렸는데, 승인 후부터 진짜 시작이라는 말을 실감중입니다 ~ 립근님도 좋은 소식 기다리겠습니다 !
  • 프로필 사진
    2020.03.03 12:50 신고
    축하합니다. 준비를 철저히 하셔서 달성해내셨군요!

    구글 애드센스는 충분한 양의 글을 좋아하는 듯 하더라구요.
    제가 애드센스 통과했을땐 사진을 거의 안 넣었어요.

    제 생각엔 한국어로 된 인터넷 문서가 적기 때문에(전체 중 0.4%밖에 안된답니다..)앞으로 애드센스 따기 쉽지 않은 날이 올 수도 있어요.
    그날이 10년이 될지 20년이 될진 모르겠지만

    유튜브도 레드오션 얘기가 나오는 지금

    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도 조만간 레드오션 얘기가 나오지 싶어요..ㅎㅎ

    도란님 화이팅입니다!
    수익많이나세요.
  • 프로필 사진
    2020.06.20 17:26 신고
    도란님의 글을 보고 용기가 생기네요.
    저도 오늘 한번 신청해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