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 Procreate 영어책 찢어진 효과 만들기(디지털 스티커 만들기)

IT테크 프로그램 어플/프로크리에이트 Procreate

by 도란 Do Ran ˚。 2021. 1. 5. 08:25

본문

아이패드 유료 드로잉 어플인 프로크리에이트에서 찢어진 종이 효과를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지털 스티커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할 영어책 이미지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Unsplash에서 다운로드했습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unsplash.com/photos/aa0eHA73iLo

 

Photo by Nathan Dumlao on Unsplash

Download this photo by Nathan Dumlao on Unsplash

unsplash.com

 


 

▼ 프로크리에이트 새로운 캔버스를 열어주세요. 그리고 왼쪽 상단의 [동작] - [추가]를 선택한 뒤, 사진 삽입하기를 눌러주세요.

 

▼ 그리고 위에있는 링크에서 다운로드 한, 영어책 사진을 불러옵니다.

 

▼ 상단에 있는 선택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래에 팝업창이 나오면 [직사각형]을 선택해줍니다.

 

▼ 그리고 사용할 영어책 크기만큼만 선택을 해준 뒤, [복사하기 및 붙여넣기]를 눌러주세요.

 

▼ 그러면 레이어에 선택 부분만 따로 레이어가 만들어집니다. 아래에 있는 원본 사진 레이어는 삭제해주세요.

 

▼ 영어책을 정면으로 만들어주기 위해, 상단 화살표 버튼을 누르고 [왜곡]을 선택합니다.

 

▼ 영어책이 평면이 되도록 왼쪽 모서리들을 늘려줍니다.

 

▼ 또 다시 필요 없는 부분들을 없애주기 위해서 [선택]을 누르고 [직사각형]을 선택한 뒤, 필요한 부분만 잘라줍니다.

 

▼ 아까와 마찬가지로 원본이 있는 레이어는 왼쪽으로 쓱 밀어서 삭제를 눌러주세요.

 

▼ 찢어진 종이 효과를 내기 위해서 [지우개] - [레트로] - [웨지 테일]을 선택합니다. (브러시 선택은 개인의 느낌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개인적으로 [웨지 테일] 브러시가 가장 찢어진 종이 느낌이 나는 것 같습니다. 이제 필요 없는 부분을 지워줍니다.

 

▼ 브러시 특성상 아래와 같이 지저분하게 지워집니다.

 

▼ 디테일하게 지워주기 위해, 추가로 [그리기] - [이볼브] 브러시를 선택합니다.

 

▼ 브러시크기를 작게 만들어준 뒤, 디테일하게 꼼꼼하게 지워주세요. 더욱 찢어진 종이 느낌이 납니다.

 

▼ 다 지우고 나면, 레이어를 선택한 뒤에 새로운 레이어를 추가해주세요 그리고 새로운 레이어를 선택한 뒤, [클리핑 마스크]를 눌러줍니다. 이 클리핑 마스크가 적용이 되면 바로 아래에 있는 그림 위에만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 이번에는 [브러시툴]을 선택한 뒤, [미술] - [쿠올] 브러시를 선택해주세요.

 

▼ 브러시 색상은 흰색으로 바꾸어 주세요.

 

▼ 브러시를 이용해서 종이 테두리 부분을 따라 아래와 같이 그려줍니다.

 

▼ 끝까지 그려주고 나면 아래와 같이 찢어진 종이 느낌이 납니다. [배경 색상] 레이어를 해제하면 훨씬 눈에 잘 보입니다.

 


 

이와 같이 만든 찢어진 영어책 그림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굿노트 스티커로 이용하고 있답니다. :) 여러분도 예쁘게 만들어보세요. 이상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