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폰 브이로그 영상 편집 어플 추천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란입니다. 오늘은 아이폰을 이용해서 브이로그를 촬영하고 영상을 편집할 수 있는 어플을 소개하겠습니다. 저도 어플을 이용한 영상편집을 종종 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고 편리한 기능이 PC 편집 프로그램 못지않기에 여러분들도 이용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블로 VLLO

가장 추천하는 어플입니다. 조작이 간편해서 배우기도 쉽습니다.(블로그 내 블로 강좌가 있습니다) 유료 구매를 통해 많은 음악과 효과를 사용할 있지만, 처음에는 무료로 사용하셔도 충분합니다. 심지어 무료 사용자에게도 워터마크가 생기지 않기 때문에 더욱 부담 없이 사용할 있는 어플입니다. 커트 편집, 배경음악, 효과, 자막 직관적인 사용법으로 익히기도 쉽습니다.

 

블로 아이콘

블로VLLO 사용방법 바로가기

 

2. 키네마스터 KineMaster

브이로 거들 뿐만 아니라 많은 유튜버 분들이 사용하는 대표적인 영상편집 어플입니다. 굉장히 많은 강좌가 유튜브에 있으며, 영상에 손글씨까지 적을 있고 텍스트에도 다양하게 효과를 있습니다. 다만, 무료로 사용할 때에는 키네 마스터 워터마크가 들어갑니다. 월단위 결제는 6,000원이고 단위 결제는 36,000원입니다. 7일간 무료체험을 해볼 있으니 사용해 보고 결제하시는 추천합니다.

 

키네마스터 아이콘

 

3. 브이로거 Vlogr

브이로그 전문 편집 어플입니다. 템플릿부터 자막 브이로그에 어울리는 요소들로만 이루어져 있습니다. 어플 자체에도 업로드를 하고 공유할 있어서 다른 사람들의 브이로그도 참고할 있습니다. 특히 젊은 여성들의 감성을 자극할만한 세련된 디자인들이 많아 저도 번이나 사용을 했습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사용해본 결과 직관적이지 않은 사용법 때문에 다소 편집에 불편한 부분들이 있었습니다. 감각적인 디자인을 원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어플입니다.

브이로거 어플 아이콘 

 

4. 루마 퓨전 LumaFusion

영상편집 어플 중에 단연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어플입니다. 맥북에서 사용하는 전문 영상편집 프로그램인 파이널 컷에 못지않은 뛰어난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가장 먼저 소개하고 싶은 어플이었지만, 37,000원이라는 다소 부담스러운 금액이기에 무료 편집 어플을 이용하여 편집에 익숙해진 후에 구매하셔도 충분합니다.

 

루마퓨전 어플 아이콘 모습

 

5. 스노우 SNOW

최근 브이로그 촬영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사진 보정 스노우 어플에도 브이로그를 촬영할 있는 템플릿이 많아졌습니다. 저는 주로 SNOW 어플에 있는 VLOG 템플릿을 사용합니다. 피부 보정과 메이크업은 최소로 줄이고 필터도 오리지널로 설정해놓은 촬영을 하면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자연스럽게 보정한 영상처럼 찍을 있습니다. 편집에 어려움을 겪는 초보분들은 사진 어플을 이용하여 촬영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만 핸드폰 원래의 카메라로 촬영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편이 화질이 좋으며, 원본으로 찍어야 영상을 자유롭게 보정할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노우 어플 아이콘 모습
직접 스노우 어플을 이용해서 브이로그를 촬영한 예

 


여기까지 아이폰으로 브이로그를 촬영하고 편집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아이폰 만으로도 충분히 브이로그를 촬영할 있을 것입니다. 처음부터 카메라를 구입하는 것보다는 아이폰과 편집 어플을 이용해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상 촬영과 편집이 익숙해지면 이후에 카메라와 편집 프로그램 구입을 고려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