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튜브 초보 영상 편집 프로그램 추천 & 비교 & 장단점

본문

유튜브 초보자도 쉽게 영상 편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추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초보자가 입문하기에 좋은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글이기 때문에 전문 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프리미어, 파이널 컷 등을 제외하고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초보 영상 편집 프로그램 비교 

유튜브 초보 영상 편집 PC 프로그램으로는 곰믹스, 뱁믹스, 모바비 movavi 가 대표적입니다. 이 세 가지 프로그램을 간단하게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곰믹스

곰믹스는 유튜브 초보자가 사용하기에 가장 기본적인 영상편집 프로그램입니다.

곰믹스 홈페이지 :
https://www.gomlab.com/gommixpro-video-editing/

 

 

무료 버전을 사용해도 되지만 광고와 워터마크가 있습니다. 그리고 무료 버전에서는 10분 이내의 영상만을 만들 수 있습니다. 곰믹스 Pro 프로 버전은 39,000원이며 한번 구매 후 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윈도우 운영체제에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1대의 PC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상품 구매 후 7일 이내 정품 등록을 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결제 취소가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곰믹스는 기본적인 영상편집을 하기에는 굉장히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화면 전화이나 내장되어있는 효과들의 이미지가 다소 부족합니다. 그래도 간단한 컷 편집과 깔끔한 자막만을 넣어서 편집하는 분들에게는 가장 적합한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습니다.

 


뱁믹스 (with 뱁션)

뱁믹스도 초보자가 영상 편집하기에 적당한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자막을 손쉽게 작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뱁믹스 홈페이지 :
http://www.vapshion.com/vapshion3/download.php

 

 

뱁믹스는 자르기와 이미지 넣기가 가능한 기본 영상편집 프로그램이고 뱁션은 뱁믹스 안에 포함되어있는 자막 작업에 특화되어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뱁믹스와 뱁션을 이용해서 TV에서 보던 예능 자막을 아주 쉽게 넣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무료이지만 사용하는 자막들을 유료로 구매해야 합니다. 금액에 따라 1년 사용 혹은 평생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하고자 하는 자막만을 골라서 한 개씩 구매도 가능합니다. 1개 자막에 1,000원(영구) 안팎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세트(영구)의 경우 30,000원~50,000원 정도입니다 (단, 산돌 폰트의 경우 프로그램 유료 장기 이용자만 구매 가능합니다) 따라서 산돌 폰트를 제외하면, 원하는 자막을 유료로만 구매한다면 유튜브에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윈도우 운영체제에서는 뱁믹스와 뱁션 모두 사용 가능하지만, 맥 운영체제에서는 뱁션만 사용 가능합니다. 자막 작업만 필요하신 분들은 뱁션만 다운로드하여 사용해도 됩니다.

 

 

개인적으로 자막은 편리했지만 영상을 자르고 붙이는 편집은 다소 불편한 것 같습니다. 따라서 다른 프로그램으로 영상을 자르고 만든 뒤, 뱁믹스에서 자막 작업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자막 작업에 많은 시간이 들어가기 때문에 뱁믹스의 자막 기능은 그 시간을 줄여주는 데 굉장히 유용한 것 같습니다.


모바비 Movavi

모바비는 개인적으로 초보 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가장 추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모바비 Video Editor Plus 2020 홈페이지 :
https://www.movavi.com/kr/video-editor-plus-mac/?asrc=main_menu

 

 

모바비는 영상에 관련된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소프트 웨어 중 [비디오 에디터 플러스 Video Editor Plus] 제품이 영상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1주일간 무료로 체험이 가능하며 윈도우와 맥 두 개의 운영체제 전부 지원합니다.

 

 

62,000원에 영구 구매가 가능하다고 되어있지만 할인 코드를 넣으면 30% 할인된 금액인 43,401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모바비 할인 코드 = movavist

 

그리고 모바비는 인터페이스가 애플의 전문 영상편집 프로그램인 파이널 컷과 비슷합니다. 2020년 버전부터 이렇게 바뀌었다고 합니다. 사용방법도 직관적입니다. 게다가 기본적인 자막, 효과음들이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어서 초보자에게는 굉장히 편리한 프로그램입니다.

 

 

유튜브를 장기적으로 하다 보면 좀 더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될 텐데, 전문 편집 프로그램과 가장 유사한 프로그램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마무리

 

처음 영상 편집을 시작하는 초보자들이 사용하기에 좋은 프로그램을 추천하기 위해 포스팅을 적어보았습니다. 저는 1년 정도 취미로 영상작업을 해오면서 초보 영상편집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사용을 했었습니다. 그리고 프리미어를 사용하다가 현재는 macOS 기반의 파이널 컷이라는 프로그램에 정착을 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안정적이고 간편한 프로그램 3가지를 비교해보았고, 직접 사용해본 결과 개인적으로 모바비 movavi라는 프로그램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일단 프리미어와 파이널 컷과 같은 전문 프로그램과 가장 흡사했습니다. 모바비의 기본 자막과 효과들은 유튜브 초보가 영상편집 하기에 잘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게다가 7일간 무료로 체험이 가능하고 30% 할인쿠폰을 이용해 4만 원 남짓의 금액으로 영구 사용할 수 있으니 가성비도 좋은 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1. 모바비 2. 곰믹스 3.뱁믹스 순서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모두 개인적인 의견이기 때문에 다양한 리뷰를 보시고 직접 사용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