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inal Cut Pro 파이널컷 프로] 영상 중간 구간 원하는 부분만 음량 볼륨 줄이기

IT테크 프로그램 어플/파이널컷 Final Cut Pro

by 도란 Do Ran ˚。 2020. 10. 4. 09:00

본문

맥OS에서 사용 가능한 영상 편집 프로그램 파이널컷에서 구간 볼륨 줄이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파이널컷에서 영상과 오디오를 타임라인에 넣어주세요.

 

▼ 아래 빨간색 부분만 음량을 자연스럽게 줄여보도록 하겠습니다.

 

▼ 아래 오디오 클립을 선택하면 오른쪽 상단에 오디오 설정창이 나타납니다.

 

▼  음량이 줄어들기 원하는 부분으로 타임라인 편집점을 이동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의 [Volume] 오른쪽에 있는 [ + ] 버튼을 눌러주세요. keyframe을 설정해주는 것입니다.

 

▼ [+] 버튼(키프레임)을 누르면 아래 그림과 같이 버튼이 노란색으로 바뀌고, 오디오 타임라인에는 한 개의 점이 생깁니다.

 

그리고 오디오 볼륨 조절을 끝낼 부분으로 편집점을 이동해주세요. 그리고 다시 한 번 더 [+] 버튼을 눌러줍니다.

 

▼ 마찬가지로 [+] 버튼이 노란색으로 변하고, 아래 오디오 타임라인에는 점이 생깁니다.

 

▼ 볼륨을 천천히 줄어들게 하기 위해서 음량이 줄어들기 시작하는 부분도 만들어주어야 합니다. 그래서 마찬가지 방법으로, 원래 있던 두 점의 앞 뒤로 두 개의 점을 추가로 만들어 줍니다. 아래 그림의 빨간색 위치를 참고해주세요. 노란색이 기존의 점이고, 빨간색이 추가로 만들어 주는 지점입니다.

 

▼ 이제 볼륨을 줄어줄 차례입니다. 볼륨을 줄여주기 위해서 4개 점 중간 지점을 클릭해주세요. 

 

▼ 그러면 안쪽 두개의 점이 노락색으로 활성화가 됩니다.

 

▼ 이제 마우스 커서를 이용해서 쭈욱 아래로 끌어내려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안쪽만 볼륨이 줄어들게 됩니다.

 

바깥에 지정해준 점 두 개가 자연스럽게 오디오를 줄어들게하는 보조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 점들은 전부 각자 위치 이동도 가능합니다. :)


이상으로 파이널컷에서 구간 음량 조절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유용한 팁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